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0818 주식시황 : 얼마만의 양봉이냐! , 홍콩항셍과 나스닥

오늘의 주식시황

by 장뱀 2021. 8. 18. 18:49

본문

반응형

(오늘은 지수선물매매를 해서 선물매매복기 글도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참고하세요^^)

https://movierich.tistory.com/39

 

210818 코스피200 선물 매매복기 : 변곡매매하기 좋았던 오전

https://movierich.tistory.com/38 (어제 주식시황 복기입니다) 210817 주식시황 : 이어지는 하락세, 끝은 어디? 안녕하세요 지공입니다. 매일 장 마치고 당일 시황을 공유드리며, 코스피200 지수선물 매매를

movierich.tistory.com

 

 

그럼, 주식 시황복기를 시작하겠습니다.

가뭄에 단비같은 양봉이었습니다. 그동안의 하락세에는 비할바가 아니지만 도대체 언제 하락이 그치나 기다렸습니다.

어제 시황언급을 하면서 오늘은 약반등이라도 상승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다행히 그 말대로 되어서 하락세가 일단은 진정됐네요.

 

 

다만 집나간 외인이 돌아와야하는데, 외인의 현물 매도세는 이어졌습니다.

 

 

외인은 오늘도 시초부터 현물을 급하게 팔면서 '역시 또 하락인가' 싶게 만들었지만, 10시반 이후로는 매도세가 진정된 모습을 보였고, 11시쯤 지수가 급등하기 시작할 때 소폭 현물을 매수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비차익 프로그램 매수세도 지수 상승과 함께 들어오면서 견조한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다만 코스피는 외인이 선물로 올린 장세라 분위기 반전을 논하기는 어렵습니다.

선물을 그리 많이 산 것도 아니고 현물은 결국 2600억원대의 매도세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일단 이틀 남은 이번주는 급락도 급등도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국장의 눈치를 봐야하기 때문입니다. 미국옵션만기일이 이번주 금요일이고, 금요일 이후 방향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나스닥과 에센피 모두 더 이상의 상승을 버거워하는 모습이긴한데, 이러다 확 올리는 게 미국장이니...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어제의 시황복기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무리 테이퍼링을 실행한다고해도 주식과 부동산은 실제로 금리인상이 되기 전까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왔습니다. 역사가 반복된다면 미국장은 조금 더 상승해야겠죠.

 

 

그러길 바래보겠습니다.

 

언제나 안전투자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