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8. 가상화폐(비트코인)의 전망은 어떨까.

경제신문읽기

by 장뱀 2018. 1. 19. 14:14

본문

반응형


58. 가상화폐(비트코인)의 전망은 어떨까.


기사요약 - 간단 칼럼으로 이어집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따르면 17일 비트코인 가격은 코인당 1250만원까지 떨어졌다. 최고점의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 10일만에 절반가격으로 떨어진 셈. 


떨어진 이유를 굳이 들자면, 여러 제제소식과 악재 때문이다. 기획재정부 장관이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안'을 검토하ㄴ다고언급했고 중국에서도 거래소폐쇄와 개인간거래 P2P까지 금지한다는 소식이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코인거래는 국내에서는 거래세도 없고 양도소득세도 없다.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안이 실제로 효력을 발휘할지는 미지수지만, 국내외 상황을 고려할 때 폐쇄보다는 각종 세금을 붙이는 식으로 발전할 것 같다. 






같은 날 나온 기사다.

'불법행위 때만 가상화폐 거래소 폐쇄'


불법행위의 경계가 애매하긴 하지만, 아무튼 그전처럼 가만히 두고 보지는 않겠다는 의지를 보여준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가상화폐의 유용성이나 미래가치는 인정하지만, 지금의 가격은 도저히 알 수 없을 정도로 거품이라는 생각이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 그 유용가치가 인정되던 가상화폐(비트코인)이 이제서야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난리라는 건 투기의 바람이 불었다고밖에 볼 수 없다. 




그동안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각종 코인들을 통해 '억'소리 나는 돈을 벌었다는 주변인들을 많이 볼 수 있었을텐데, 나 또한 그런꿈을 꾸며 이른바 '존버정신'을 발휘하다간 몇년을 버텨야할지 모를판이다. 


하지만 세계가 점차 단일화폐의 흐름으로 가면서 그 단일화폐가 가상화폐가 되리란 건 짐작할 수 있는만큼,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화폐 자체에 대해서는 관심을 두면 좋을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